세상에서 가장 높은 장벽

나는 나이도 몇 살 안 되는데 인터넷에 관한 일만 하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숙달도 되지 않았고, 요즈음 세대보다는 반응도 느리고, 손가락 잘못 누르면 영 엉뚱한 일이 벌어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친구를 사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사님 안녕하세요. 전 고2인데요. 친구를 좀 사귀어야 할 것 같은데 제 생각이 좀 틀에 박혀서 그런 건지 아니면 진짜 또래 애들이 제게 맞지 않는 것인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여서 현재 학교에 친구가 한 명도 없어요. 저는 신앙적 이야기를 공유하고 고민하고 서로 의지할 만한 친구가 필요해요.

교회를 생각하다

코로나가 세상을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학교가 개학을 못하고, 교회가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연일 코로나 중계로 온통 떠들썩합니다. 직접 피해를 본 분들은 얼마나 고통스러울까요?

예수님과 바울도 구약을 인정했나요?

목사님 안녕하세요.
문득 의문이 생겨서 메일을 보냅니다.

1) 예수님은 유대교 경전인 모세5경에 대해서 배우고 알고 있었을 텐데요, 시가서를 인용하셔서 제자들이나 사람들에게 말씀도 하셨잖아요. 그럼 예수님은 시가서를 성경으로 인정하신 건가요?

사울이 왕이 되다(삼상10:9-27)

사울이 사무엘과 작별하고 돌아서는 순간 성령이 그에게 임했고, 사무엘이 예언한 징조들이 실제 다 이루어졌습니다. 사울과 그의 하인이 산에 도착했을 때 예언자들이 나와 사울을 영접했습니다. 바로 그때 성령이 강력하게 그를 사로잡았고 거기 있는 예언자들과 함께 예언하기 시작했습니다.

신구약 66권에서 만나는 예수님

경기도 고양 일산동구 벧엘교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성경 탐구와 요점 성경공부 활용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는 박광석 목사로, 최근 출간된 ‘요점 성경공부’ 내용을 압축해 강의한다.

인생의 보물 지도, 성경

누구나 성경 읽기는 어렵다. 일반적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성경이 어렵다고 단정한 채 아예 볼 생각도 하지 않거나, 게을러서 성경 읽기조차 꺼려합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대부흥전도주일을 기다리며

‘대부흥전도주일’은 일 년에 봄 가을 각각 한 차례씩 두 번 열립니다. 한번 열리면 시작한 날에서부터 D-데이까지 3주 가량 걸립니다. 우리는 이 때를 ‘영혼 부흥의 때’로 정하고 다른 사람을 구원하는 사명과 나 자신이 그리스도인임을 다짐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일들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