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1 Sep 21 신앙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Admin 신앙상담 목사님. 저는 인천에 있을 때 몇 번 벧엘교회에 가서 예배들 드렸습니다. 저는 설교 말씀을 듣는 시간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읽으면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데, 목사님이 설명해주시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현재 저는 하동에 살고 있어, 벧엘교회에 다닐 길은 없습니다.
Aug 30 Aug 30 기름부음에 대한 예언(삼상10:2-8) Admin 성경이야기 사무엘은 성문 밖으로 사울을 떠나 보내면서 머리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그것은 그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우는 기름부음이었습니다. 사울의 입장에서는 어리둥절하고 믿기지 않는 일이었을 것입니다.
Aug 26 Aug 26 고전 3:10~15 설교를 듣고 Admin 신앙상담 늘 바른 복음과 깊이 있는 설교에 감사를 드리며 벧엘교회에 등록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오늘 설교 말씀에 의문이 생겨 메일 드립니다. 고린도전서 3장을 맥락에 의해 보아야 함에도 많은 교역자님들이 해석하는 오늘 본문 구절은 맥락에서 벗어나고 맙니다.
Jul 17 Jul 17 방황을 끝내고 소망을 이루라 Admin 청년에게 인생을 놓고 보면 많은 사람들이 헛된 시간을 보내면서 방황함으로 생을 탕진하는 것 같습니다. 나 자신도 여기에 대해 “난 아니야”라고 자신 있게 말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언젠가 자신을 돌아보면서 “이제 방황을 끝내야 해”라고 다짐했습니다.
Jul 12 Jul 12 어느 예배를 드리는 게 좋을까요? Admin 신앙상담 저는 중학생입니다. 그동안 교회를 다니지 않았지만 힘든 일이 생겼고 하나님이 먼저 생각이 났습니다. 힘들 때만 하나님을 찾으니 자신이 너무 이기적이지 않나 생각이 들어 부끄럽게 여겨집니다. 다시 용기를 내어 교회를 가려고 하는데 어느 예배에 참석하는 것이 좋을까요?
Jul 5 Jul 5 인생의 목적 Admin 신앙칼럼 중국은 여러 나라로 분열되고 서로 전쟁하면서 혼란 속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평정하고 한 국가로 통일한 장본인이 진시황입니다. 그래서 그는 유명하지요.
Jun 21 Jun 21 성경필사에 대한 목사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Admin 신앙상담 성경을 그냥 읽다가 믿음에 성의가 없는 듯 싶어 필사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목사님의 신앙상담을 읽다가 든 생각입니다. 인터넷검색을 해도 되겠지만 목사님의 의견을 더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Jun 12 Jun 12 사울이 기름부음을 받다 (삼상9:25~10:1) Admin 성경이야기 사무엘과 사울은 산당에서 하나님께 드린 제사의 신령한 제물을 함께 나누어 먹었습니다. 이것은 사무엘이 사울을 중하게 여기고 그와 신령한 관계를 맺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계시를 받았으므로 사무엘은 그렇게 대했을 것입니다.
Apr 10 Apr 10 이해되지 않는 말씀 구절이 있습니다 Admin 신앙상담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지 마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 내가 온 것은 사람이 그 아버지와 딸이 어머니와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불화하게 함이니 사람의 원수가 자기집안 식구리라“
Apr 10 Apr 10 설교 본문을 미리 알려주실 수 있나요? Admin 신앙상담 저는 주일에 성경 본문을 미리 써 가서 말씀을 메모하며 듣고 있습니다. 다음 본문이 어디 일지 미리 가르쳐 주시면 준비해 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관이 없으시다면 다음 본문은 어디인지 마지막 시간이나 그 전 주에 미리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Mar 30 Mar 30 사울이 사무엘을 만나다(2) (삼상9:10~24) Admin 성경이야기 청년 사울은 종과 함께 서둘러 사무엘의 집을 향했습니다. 사울이 찾아오기 전날 하나님께서 사무엘에게 이 사실을 계시하셨습니다. “내일 이맘 때 내가 베냐민 땅에서 한 사람을 너에게 보낼 것이다.
Mar 12 Mar 12 갈등과 다툼 Admin 청년에게 인생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비교와 대립, 갈등과 다툼의 연속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일 입니다. 깊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죽느냐 사느냐 하는 것도 두 대립이 존재하며 싸워서 한 쪽이 이기는 것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