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_circle.png

박광석 목사

세상에게 가장 모범적인 교회, 이것이 바로 나의 목회철학이며, 나의 염원입니다.

소개 및 철학

설교 본문을 미리 알려주실 수 있나요?

설교 본문을 미리 알려주실 수 있나요?

Q.

목사님 안녕하세요. 000집사라고 합니다. 저는 주일에 성경 본문을 미리 써 가서 말씀을 메모하며 듣고 있습니다. 다음 본문이 어디 일지 미리 가르쳐 주시면 준비해 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관이 없으시다면 다음 본문은 어디인지 마지막 시간이나 그 전 주에 미리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 다음 본문은 어디일지 기대 됩니다.

A.

안녕하세요? 집사님의 그런 성실한 모습은 신앙인으로서 참으로 좋은 자세입니다. 그런데 나의 설교는 이미 본문이 정해져 있다는 사실을 아실 것으로 봅니다. 오늘 설교 그 다음 부분이 다음 주일 설교 본문입니다. 어디까지냐고요? 대체적으로 성경에 보면 문단을 끊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것으로 보면 됩니다. 때로 그것을 넘을 때도 있고, 그 단락을 잘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드문 일입니다. 염려하지 말고 미리 집사님이 다음 단락을 써오면 실제 설교를 적게 해도 그 다음에 다시 쓰게 되면 더 좋겠지요? 분량이 얼마 되지 않으니까요. 오히려 저는 한 번 쓰지 말고 한 10번은 기록해보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성경은 한 번 쓰는 열성으로는 부족하지 않을까요?

신앙상담 질문은 이메일: bethel0691@hanmail.net으로 보내주세요.

이해되지 않는 말씀 구절이 있습니다

이해되지 않는 말씀 구절이 있습니다

사울이 사무엘을 만나다(2) (삼상9:10~24)

사울이 사무엘을 만나다(2) (삼상9: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