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in 신앙상담

친구를 사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사님 안녕하세요. 전 고2인데요. 친구를 좀 사귀어야 할 것 같은데 제 생각이 좀 틀에 박혀서 그런 건지 아니면 진짜 또래 애들이 제게 맞지 않는 것인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여서 현재 학교에 친구가 한 명도 없어요. 저는 신앙적 이야기를 공유하고 고민하고 서로 의지할 만한 친구가 필요해요.

예수님과 바울도 구약을 인정했나요?

목사님 안녕하세요.
문득 의문이 생겨서 메일을 보냅니다.

1) 예수님은 유대교 경전인 모세5경에 대해서 배우고 알고 있었을 텐데요, 시가서를 인용하셔서 제자들이나 사람들에게 말씀도 하셨잖아요. 그럼 예수님은 시가서를 성경으로 인정하신 건가요?

신앙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목사님. 저는 인천에 있을 때 몇 번 벧엘교회에 가서 예배들 드렸습니다. 저는 설교 말씀을 듣는 시간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읽으면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데, 목사님이 설명해주시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현재 저는 하동에 살고 있어, 벧엘교회에 다닐 길은 없습니다.

고전 3:10~15 설교를 듣고

늘 바른 복음과 깊이 있는 설교에 감사를 드리며 벧엘교회에 등록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오늘 설교 말씀에 의문이 생겨 메일 드립니다. 고린도전서 3장을 맥락에 의해 보아야 함에도 많은 교역자님들이 해석하는 오늘 본문 구절은 맥락에서 벗어나고 맙니다.

어느 예배를 드리는 게 좋을까요?

저는 중학생입니다. 그동안 교회를 다니지 않았지만 힘든 일이 생겼고 하나님이 먼저 생각이 났습니다. 힘들 때만 하나님을 찾으니 자신이 너무 이기적이지 않나 생각이 들어 부끄럽게 여겨집니다. 다시 용기를 내어 교회를 가려고 하는데 어느 예배에 참석하는 것이 좋을까요?